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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희망공작단 (이하 “회사” 라고 함)이 제공하는 코리아트립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 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휴대전화 등 고객 소유의 정보통신설비로 이용하여 재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를 통하여 본 이용약관에 동의, 신청하여 서비스 이용에 대한 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계정”이라 함은 휴대전화번호에 수반하여 서비스 이용을 위해”회원”이 별도로 생성하는 ID 등을 의미합니다.

“게시글”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기사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회원”에게 교통 정보를 제공하고 전세버스 입찰 금액을 제시하는”회원”을 의미합니다.

“사업자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회원”에게 지역별 식당 및 숙박업소 정보를 제공하는”회원”을 의미합니다.

“유료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에게 지정된 금액의 회비를 납부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사이트의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관계 법령과 사이트의 안내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의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 및 “비회원”이 알 수 있도록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 및 “비회원”에게 공지 합니다.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가입을 한 ”회원” 및 “비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다만, 약관 내용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고지는 시행일로부터 7일 전에 사이트를 통하여 공시합니다. 단, 약관 내용이 고객에게 불리하게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 전에 사이트를 통하여 공시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계 법령 및 사이트의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관계 법령과 사이트의 안내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 및 “비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휴대전화 인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하여 ”회원” 가입 또는 “비회원” 가입을 할 수 있고, 또는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기사회원”은 “유료회원”으로 연 20만원의 회비를 납입한다.

3. “사업자회원”은 “유료회원”으로 연 50만원의 회비를 납입한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회원” 가입 또는 “비회원” 가입을 취소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4) 이미 가입된 ”회원” 및 “비회원”과 전화번호가 동일한 경우

5)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6)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5.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 및 “비회원”의 가입 해지

1) ”회원” 및 “비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가입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회원” 및 “비회원”의 가입 해지 요청에 대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3) ”회원” 및 “비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회원” 및 “비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에게 전자우편,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 및 “비회원”에게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가. 제4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나. ”회원” 및 “비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다. 기타 ”회원” 및 “비회원”이 약관 및 “회사”의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라.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이력이 없는 경우

3.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 의사를 ”회원” 및 “비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해지 의사를 ”회원” 및 “비회원”이 등록한 휴대전화,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제 6조 (회원가입 제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경고 없이 해당 ”회원” 및 “비회원”에 대해 삭제, 이용자 접근 제한, 이용 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제 12조에 의한 ”회원” 및 “비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거나 이에 준하는 경우

2. 서비스 내 불법 성인물 및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3. 서비스 내 저작권 및 저작인접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4. ”회원” 가입 시 거짓 정보를 기입한 경우

5.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상업적 광고성 글을 개제하는 경우

 

 

제 7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의 회원가입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일부 ”회원” 및 “비회원”에게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제공 시점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이를 고지합니다.

3. ”회원” 및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등의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으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의 용량과 종류는 서비스 제공내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각 지역별 여행 정보제공 서비스

각 지역별 음식점 정보제공 서비스

각 지역별 숙박업소 정보제공 서비스

- 전세버스 대절 관련 정보제공 서비스

온라인 전자상거래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제 1항의 서비스 내용은 추가 또는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 및 “비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일정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 할 의무가 없습니다.

-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내용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해킹, 크래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 및 “비회원”들의 비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당해 서비스의 권한 상실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제 9조 (정보의 제공 및 수집 등)

 

1. ”회원” 및 “비회원”에게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이 등록한 연락처로 고지하거나 또는 사이트에 공지하는 것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연락처로 고지할 때 ”회원” 및 “비회원”이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등록한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및 “비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 및 “비회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하여 ”회원” 및 “비회원”은 승낙하여 추가 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광고 게재)

 

1.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 및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제 3자가 주체인, 제 1항의 광고에 ”회원” 및 “비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서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 및 “비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2조 (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1. ”회원” 및 “비회원”은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 및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버스 비교견적 신청 또는 수정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동일한 견적요청을 반복적으로 등록

3)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4) ”회원” 및 “비회원”의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타인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5) 타 ”회원” 및 “비회원”의 계정을 도용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7) “회사” 또는 기타, 제3자 대한 허위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8)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차량 운행과 관련된 계약을 임의로 파기하는 행위

10) 허위 견적요청, 허위 리뷰작성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1)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12)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4)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5)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16) 기타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3. “기사회원” 및 “사업자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버스(차량정보) 및 “기사회원” 및 “운수사업자”에 대한 허위정보 등록

2) 사업체(음식점, 숙박업소) 및 “사업자회원”에 대한 허위정보 등록

3) 지나치게 낮은 가격 제시, 부대비용 표시 누락 등 허위, 기만 입찰행위들 가입 시

4) 가입 시 등록한 버스가 아닌 등록되지 않는 버스로 입찰하는 행위(한계정당 한대 버스에 대한 입찰만 가능)

5) 가입 시 등록한 사업체(음식점, 숙박업소)가 아닌 등록되지 않는 사업체(음식점, 숙박업소)로 입찰하는 행위(한계정당 한 개의 사업체(음식점, 숙박업소)에 대한 예약만 가능)

6) 견적 금액 이외 추가 요금 요구 하는 행위

7) 예약 사항을 “회사” 의 동의 없이 임의로 이행 하지 않는 행위(운행 지연, No-Show)

8) 서비스를 통해 계약 완료한 후 수수료 면탈하기 위한 일체의 행위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10) “회사” 또는 기타, 제3자 대한 허위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1)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2) 기타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제 13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 및 “비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회원” 및 “비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 ”회원” 및 “비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 및 “비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 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기사회원”, “운수사업자”의 영업을 방해하는 경우

8. 자신의 버스 혹은 업체를 홍보할 목적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게시글을 게재하는 경우

9. 제3자 등으로부터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된 경우

10.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조 (회원 및 비회원 게시물의 관리)

 

1.”회원” 및 “비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 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게시중단 요청 : operationteam@naver.com

 

 

제 15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 정지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 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및 “비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7조(회원 및 비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 및 “비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이 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이용 중단, 또는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 및 “비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회원” 및 “비회원” 상호 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 및 “비회원”은 이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 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정보 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및 “비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회원” 및 “비회원” 상호 간 전송 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및 “비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양도, 판매, 담보목적으로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6. ”회원” 및 “비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입력한 “게시물”, 정보(텍스트, 이미지 등)는 별도의 저작권 동의 없이 “회사”가 홍보, 판촉 등의 목적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회원” 및 “비회원”이 타당한 사유로 삭제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내부 검토 후에 빠르게 이를 조치합니다.

 

 

제 17조 (회원 및 비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 및 “비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 및 “비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휴대전화 번호나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 및 “비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회사”는 “기사회원” 혹은 “사업자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운전면허증, 보험증서 등 포함)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3.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기재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및 “비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의 개인정보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수립하여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 따라 ”회원” 및 “비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해서는 해당 사이트 및 해당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 및 “비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0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이용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 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회원” 및 “비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간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1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및 “비회원”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만약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가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또한, “회사”와 ”회원” 및 “비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1. 개인정보 보호와 취급방침

 

ㄱ. “주식회사 희망공작단(이하 “회사”) 개인정보 취급방침”이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주식회사 희망공작단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여행정보 중개 서비스 (이하 “코리아트립”이라 함)를 운영함에 있어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하며, 코리아트립은 대한민국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ㄴ. 코리아트립은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 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권리(개인정보 자기결정권)를 적극적으로 보장’ 합니다.

ㄷ.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코리아트립이 운영하는 서비스에서 적용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해석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모든 이용자는 코리아트립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코리아트립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 코리아트립은 다음의 원칙 하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 : 이름, 비밀번호, 전화번호, 기기 고유번호(디바이스 아이디)

- 비회원 : 비밀번호, 전화번호, 기기 고유번호(디바이스 아이디)

- 기사회원 : 전화번호, 회사이름, 버스운전자격증, 사업자등록증, 사업자등록번호, 차량사진, 상호명

- 사업자회원 : 전화번호, 회사이름, 사업자등록증,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사진, 상호명

- 코리아트립은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 기록, 이용자의 사용 OS, 기기 고유번호, 불만 및 분쟁처리 기록

 

개인정보 수집방법

서비스 이용, 전화, 고객센터 등

① 코리아트립은 민감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② 코리아트립은 이용자의 소중한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정보(인종,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 이나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어떠한 경우에도 수집하지 않으며, 만약 법령에서 정한 의무에 따라 불가피하게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이용자에게 사전 동의를 거치겠습니다. 다만, 해당 정보는 이용자가 확인한 시점을 기준으로 한 정보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추가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거치겠습니다.

 

개인정보 수집ㆍ이용동의

3. 개인정보 이용 목적

 

코리아트립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목적이 변경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ㄱ. 기기의 고유한 번호로 이용자를 식별하고,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ㄴ. 이용자에게 코리아트립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의 계약 이행, 문의 사항이나 불만을 처리하고 공지사항 등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ㄷ. 이용자와 약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료 서비스 구매 및 이용이 이루어지는 경우 이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사용됩니다.

ㄹ. 신규 서비스가 개발되거나 이벤트 행사 시 참여 기회를 알리기 위한 정보 전달 및 마케팅, 광고 등에도 사용됩니다.

ㅁ. 이용자의 이용 패턴과 접속 빈도 분석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이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개선에도 사용됩니다.

 

 

4. 개인정보 보유 및 기간

 

코리아트립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 시작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그리고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보존 기간 : 5년

 

접속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 보존기간 : 3개월

 

부정거래기록

- 보존 이유 : 부정거래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 보존 기간 : 5년

 

 

5.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코리아트립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법령에 따른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하거나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입니다.

② 법원 등 국가기관이 법령에 근거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도록 강제한 경우입니다.

 

코리아트립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 또는 제휴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및 제휴계약 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코리아트립의 개인정보 공유 대상 및 위탁 및 제휴 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공유 대상자: 전세버스 운행자, 전세버스 회사, 여행사,

② 위탁 업무 내용 및 목적: 전세버스 대절 비교견적 서비스의 제공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예약정보(휴대폰 번호, 예약자명, 전세버스등록 정보)

④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제공기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해당 보유 기간)

다만, 이용자는 관련법에 따라 수집한 개인정보의 업무위탁에 따른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미 동의 시 서비스 이행을 위한 위탁업체 제공이 불가능하여 서비스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 파기

 

코리아트립은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하게 되고, 종이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지체 없이 파기함을 약속합니다.

 

 

7. 이용자의 권리

 

코리아트립은 서비스 이용에 대해, 이용자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ㄱ.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ㄴ.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ㄷ.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ㄹ.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ㄱ.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ㄴ.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ㄷ.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ㄹ.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부서

 

- 책임자 : 윤진섭

- 담당부서 : 관리운영팀

- 전화 : 1811-9259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간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kopico.go.kr / 1336 )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http://www.eprivacy.or.kr / 02-580-0533~4 )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http://www.spo.go.kr / 02-3480-3600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http://www.ctrc.go.kr / 02-392-0330 )

 

 

 

11. 고지의 의무

 

코리아트립은 위 내용에 대한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시행하는 날로부터 최소 7일전에 각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은 최소 30일 전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버전번호 : 1.0

-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9년 8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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